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는 존재 1


처음 레진코믹스에서 먹는 존재를 접했는데 딱 봤을 때 그림체가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무료로 공개된것만 보고 넘겨야겠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문득 정신을 차리니까 코인 결제까지 하면서 보고 있는 나를 발견했었다.주인공인 유양의 모습은 굉장히 현실적이고 직설적이며 때로는 사이다 같은 청량감도 준다.나와 조금은 닮았지만 나에게 없는(내가 바라는) 모습도 가지고 있어서 읽는 나로써는 몰입할 수 밖에 없었다.만화의 제목은 먹는 존재이지만 음식에 대한 엄청난 스토리를 푼다거나, 제작과정을 그리는게 아니라일상에서 충분히 접할수 있는 형태로, 경로로 접해가며 자연스레 해당화의 음식을 생각하게 해준다.너무 좋은 연출이라고 생각한다.그당시엔 레진에서 봤으니, 단행본은 없어도 돼. 라고 생각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전량 구매해서 다시 읽어봤다.그저 들개이빨님께 고맙다는 말씀만 전하고 싶다.
주인공 유양은 회식자리에서 무리하게 술을 권하는 사장에게 ‘굴’을 뱉는 바람에 회사에서 잘린다. 마침 회사도 사장도 마음에 들지 않았던 터라 갑작스런 해고도 쿨하게 받아들이지만, 곧 새로 구한 직장에서조차 적응하지 못하고 진짜 백수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갔던 클럽에서 마성의 추남 박병을 만난다. 한 번의 만남으로 연을 끊고자 했으나 잊을 만하면 떠오르는 그 ‘마성의 추남’은 유양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데….

먹는 존재 는 꼬박꼬박 찾아오는 삼시세끼와, 그것의 당연함을 외면하지 못하는 욕망과, 그것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남은 거라곤 성깔밖에 없는 여자가 ‘하고 싶은 걸 하고 싶다’는 순수한 욕망을 좇아 먹이피라미드를 빠져나오고, 나아가 자신만이 가질 수 있는 진짜 삶의 방향을 찾아 맨땅에 헤딩한다. 도무지 목소리를 낼 용기를 얻기 힘든 요즘, 내 삶을 살기 위해 온힘을 다해 세상에 부딪히는 이야기를, 이 현실적 판타지를 거부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0화 맥스봉
1화 온메밀국수
2화 훠궈
3화 회전초밥
4화 굴
5화 떡볶이 & 튀김
6화 봄날
7화 치즈케이크
8화 엄마밥
9화 과자를 너에게
10화 닭도리탕
11화 조직밥
12화 죽
13화 떡
14화 쌀국수
15화 스테이크
16화 팥빙수
17화 쭈꾸미볶음
18화 콩국수
19화 대전 나들이 上
20화 대전 나들이 下
특집 들개 인터뷰 1 유양을 아시나요?